인사말

본문 바로가기

문학관소개
이육사의 민족정신과 문학정신을 길이 전하고 널리 알립니다.
인사말
홈 현재위치 : 홈 >  문학관소개   >   인사말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이육사추모사업회 이사장 권부옥입니다.
우리현대사에서 가장 엄혹했던 시대에 문학과 독립투쟁으로 한 몸을 불사른 육사 이원록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설립한 (사)이육사추모사업회에 여러분이 보내준 애정어린 많은 관심과 성원에 감사를 드립니다.

그동안 우리 육사추모사업회는 빛나는 선생의 정신을 현창하기 위하여 여러모로 노력을 이어 오던 중 2004년 선생이 탄신 100주년을 맞아 안동시가 개관한 이육사문학관을 위탁 운영하면서 안동병원의 후원으로 대구 TBC가 주관하는 이육사시문학상 및 한국문협안동지부의 전국육사백일장, 전국시낭송경연대회, 그 외 여름문학학교, 문인과 독자와의 만남, 독서토론회 전시회 등을 후원해 오고 있습니다.

아울러 2014년 육사탄신 110주년을 맞아 기념사업으로 선생의 시작품번역본 영어, 중국어판을 간행함과 동시에 육사시 전편을 그림화한 시화집, 64명 시인의 육필시집을 간행, 또 중국 연변대학에서 개최하는 이육사문학제를 매년 9월에 개최해 오고 있습니다.

특히 2017년 올해에는, 지난 2년간 계속 되어 온 이육사문학관 확충공사가 곧 마무리 되어 전시관, 정신관, 생활관, 생가복원 등으로 개관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런 모든 일들은 인문정신에 바탕한 선생의 나라사랑 정신을 오늘에 되살려 내는 노력으로 여러분 모두의 애정어린 따뜻한 힘으로 마련되었습니다.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지도를 당부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육사문학관장 조영일입니다.
문학과 독립을 함께 추구한 육사 이원록선생의 숭고한 정신을 선양하기 위한 노력으로 세워진 문학관은 여러분의 따뜻한 애정을 기대합니다.

선생은 40년의 짧은 생애를 살고 가셨지만 조국과 민족을 향한 빛나는 정신을 시와 독립운동을 통하여 이 땅에 심으셨습니다. 우리는 위대한 선인을 기리며 그 높은 뜻을 정성으로 받들어야 하겠습니다.

‘광야’·‘절정’·‘청포도’와 같은 고절한 의식과 맑고 아름다운 서정시는 한국현대 시 문학사에 높은 봉우리를 이룬 선생의 문학적 성과이고, 17번의 체포 감금 투옥등의 독립활동은 온 몸을 불사른 겨레 사랑의 실천이었습니다.

이육사문학관은 선생의 큰 업적을 기념하여 선생이 남긴 흔적을 모아 길이 후손에게 현창할 목적으로 마련하였기에, 앞으로 여러분과 함께 정성을 다해 본래의 목적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많은 애정과 관심을 가져 주시고, 지도를 바랍니다.

카페 바로가기 Copyright 2009 by 이육사문학관 All rights reserved. 로그인
우) 36604 경상북도 안동시 도산면 백운로 525 / 전화: 054-852-7337 / 팩스 : 054-843-7668
이메일: yuksa264@daum.net / 개인정보보호책임 : 윤석일